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2020 부의 지각변동'이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

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2020 부의 지각변동'이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0.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도서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한 한 주

예스24 10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가 발표됐다.

경제 전문가 박종훈 기자가 밝히는 경제 시그널을 통한 미래 예측서 '2020 부의 지각변동'이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했다.

아동 도서가 순위권에 다수 포진한 한 주였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는 한 계단 내려 2위에 올랐고, '흔한남매 1'은 전주와 동일하게 4위를 유지했다.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3' 독일편이 3위를 유지했고, 어린이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 신간 '마법천자문 46'이 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  이집트편은 전주 대비 열세 계단 가파르게 떨어져 18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은 네 계단 내려 20위다.

소설, 에세이 등 국내 문학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5년만에 찾아온 이병률 시인의 신작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와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내려 각각 7위, 10위에 올랐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가 19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 이찬혁의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가 11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고 '82년생 김지영'이 영화 개봉을 앞두고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8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문명 포노 사피엔스 시대의 성공 전략과 새 시대의 인재상을 진지하게 성찰한 '사피엔스'가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되면서 순위 역주행 하며 5위에 올랐고, 새로운 사회의 주역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기성세대를 위한 가이드 '90년생이 온다'가 한 계단 내려 9위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전주와 동일하게 13위를 차지했고, 욕쟁이 요리 블로거 ‘당근정말시러’가 전하는 반찬 레시피 '맛 보장 반찬 특강'이 새롭게 순위에 올라 12위를 기록했다.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 2'는 전주 대비 네 계단씩 하락해 각각 14, 15위다. 미국 토크쇼 ‘닥터 필’의 라이프 코치가 알려주는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 '베스트 셀프'는 두 계단 내려 16위에, 누구나 겪는 죽음의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죽음의 단계와 이를 대하는 자세를 다룬 '죽음의 에티켓'은 열 계단 가파르게 내려 17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미국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리사 시가 우리나라의 비극적인 역사 속 제주 해녀들의 삶을 아름답게 담아낸 '해녀들의 섬'이 전주 대비 네 계단 상승해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일류병원 ‘하우스 오브 갓’에서 벌어진 의문의 죽음과 의사가 되기 위한 다섯 인턴들의 사투를 통해 의료계의 현실을 날카롭게 파헤친 '하우스 오브 갓'이 2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