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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된 호빵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전해

GS25,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된 호빵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전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9.24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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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커스터드가 들어간 단호박크림치즈호빵부터
GS25의 유명 자체 상표(PB) 라면인 공화춘짬뽕의 맛을 잘 살린 공화춘짬뽕호빵 등

편의점 GS25가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된 호빵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GS25의 차별화 상품인 △단호박크림치즈호빵 △공화춘짬뽕호빵 △허쉬초코호빵 △큐브스테이크만빵 △쏘세지야채볶음만빵 △담양식떨갈비만빵 6종과 단팥호빵 등 일반 호빵 6종을 포함한 총 12종이다.

단호박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커스터드가 들어간 단호박크림치즈호빵부터 GS25의 유명 자체 상표(PB) 라면인 공화춘짬뽕의 맛을 잘 살린 공화춘짬뽕호빵 등의 요리형 호빵과 초컬릿 브랜드 허쉬와 컬래버한 허쉬초코호빵과 같은 디저트형 호빵까지 선보이는 것이다.

GS25는 27일부터 연말까지 호빵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카페25아메리카노큰컵이나 쥬시쿨180ml 2종을 함께 구매할 때 3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25의 호빵 매출은 전년 대비 2017년에 17.2%, 2018년에 31.5%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본격적으로 추워지기 전인 10월에서 11월에 연간 매출 중 61.2%가 집중된다.

호빵을 대표하는 단팥 호빵 매출의 구성비는 전체 호빵 매출 중 2016년에 54.2%에서 2018년 30.2%로 최근 3년새 크게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비단팥류 요리형 호빵의 매출 구성비는 45.8%에서 69.8%로 급격히 늘었다.

GS25는 수요 세분화, 밥 대신 간편한 한끼를 즐기는 트렌드의 증가 등으로 인해 호빵의 고객 선호도가 점차 단팥형에서 요리형으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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