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8회 전국테마음식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안산시, 제18회 전국테마음식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9.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특산물 활용한 다양한 테마음식 주제로 경연”

안산시는 제18회 전국테마음식경연대회를 개최하고 경연대회에 참가할 참가자를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시지부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매년 열리며,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안산시 대표 음식경연대회다.

시는 해산물, 포도, 본오쌀, 소금, 전통장, 와인, 블루베리 등 다양한 안산시 특산물을 이용해 특색 있는 음식을 개발하게 함으로써 시 고유의 향토음식문화를 정착하고 널리 알리는데 중요한 이정표를 마련할 계획으로, 올해는 ‘안산시 특산물을 활용한 테마음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업주와 만 15세 이상의 학생 및 일반인으로 참가신청서와 요리 레시피, 요리 사진 등을 첨부한 서류를 함께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외식부 15개 팀, 일반·학(원)생부 30개 팀 등 총 45개 팀을 본선 진출자로 확정해 오는 11월8일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현장 경연대회를 열고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한 평균점수의 고득점자 순으로 25개 팀을 시상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참가자들이 안산시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요리를 선보여 우리 시의 특산물 소비 촉진과 고유 음식을 개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