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생활을 시작하거나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은 직장인들
또는 회사의 각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한 구직자들에게 도움
또는 회사의 각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한 구직자들에게 도움
회사에 입사하면 특정 부서에 배치되어 부서에 특화된 업무를 하게 된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다 보면 자신이 속한 부서의 업무와 일정 부분 관련된 부서의 일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지만 그 외의 영역에 대해서는 무지한 경우가 많다.
이에 ‘경영 내비게이션’은 회사 생활을 시작하거나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은 직장인들 또는 회사의 각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한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또 내가 어떤 일을 했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 관리자들에게는 실무의 추억을 제공하기도 하며 통합적인 관점에서 회사 운영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일반적으로 회사는 사업계획을 세우고 영업, 구매, 생산의 운영 정보로 회계 구성을 이룬다. 그리고 손익과 운영 실적을 분석하여 어떤 부분의 개선점이 있는지 파악하고 다시 계획을 세운다. 이런 일련의 프로세스로 회사를 운영하고 각 부서가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경영네이션'은 실무자 뿐만 아니라 구직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