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8일부터 14일까지 총 일주일간 개최되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에서 자원활동가 모집

11월8일부터 14일까지 총 일주일간 개최되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에서 자원활동가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9.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평등관계를 토대로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는
자원활동을 통해 영화제에 기여하는 사람

오는 11월8일부터 14일까지 총 일주일간 개최되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에서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깊어가는 가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스크린이 될 이번 영화제는 11월 8일(금)부터 11월 14일(목)까지 펼쳐진다. 영화제와 함께 할 ‘자원활동가’는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평등관계를 토대로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는 자원활동을 통해 영화제에 기여하는 사람이다.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단, 영화제 전 기간 참여 및 활동이 가능한 사람에 한한다.

모집팀은 영화제 후원 및 협찬 업무를 지원하는 기획팀 5개 분야, 전시,체험 등의 부대 행사를 맡은 문화행사팀 3개 분야, 게스트 안내 및 각종 영화 행사를 진행하는 초청행사팀 8개 분야, 영화 상영 관련 업무와 프로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는 프로그램팀 5개 분야, 프레스 센터 지원과 함께 영화제를 알리고 기록을 남기는 홍보팀 7개 분야까지 총 5개 팀, 28개 분야다. 서류심사 발표와 면접심사, 합격자 발표를 거쳐 선발된 자원활동가는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식 활동한다.

자원활동가로 선정되면 상영관 운영, 관객과의 대화 및 포럼 등 각종 행사 지원, 영화제 현장 취재 및 SNS 활동, 게스트 수행과 같은 활동을 다방면으로 하게 될 예정이다.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유니폼, 배지, 카탈로그 등이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공식 참여증서도 수여한다.

자원활동가 지원 관련 상세내용은 강릉국제영화제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이나 강릉문화재단 홈페이지커뮤니티의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해당 공지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모집 관련 문의는 자원활동가 담당자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강릉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 문의방’으로 할 수 있다.

주최처인 강릉시와 주관기관인 강릉문화재단이 개최하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는 오는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강릉아트센터, CGV 강릉,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경포해변 및 강릉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