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색칠북 ‘내 친구 똥’ 출간

동화색칠북 ‘내 친구 똥’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9.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와 크레파스’ 가족뮤지컬을 만든 이혜민이 작사 작곡한 ‘내 친구 똥’을
노래와 함께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서 감상 가능해

동화색칠북 ‘내 친구 똥’을 출간했다.

‘내 친구 똥’은 똥에 대한 동화와 함께 색칠도 하면서 스티커 붙이는 놀이까지 꾸며져 있다. 내용으로는 어린이들이 건강을 챙기는 방법으로 똥이 좋아하는 음식과 운동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놀이 하는 책으로 자연스럽게 건강도 좋아지도록 하였다.

또한 ‘아빠와 크레파스’ 가족뮤지컬을 만든 이혜민이 작사 작곡한 ‘내 친구 똥’을 노래와 함께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려놨다. 유튜브에서 ‘내 친구 똥(응가 송)’이나 그냥 똥을 검색하여 동요와 함께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가족뮤지컬로 재탄생한 국민동요 ‘아빠와 크레파스’… 뮤지컬 속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내 친구 똥똥똥’

통기타 가수 배따라기 이혜민이 작사·작곡한 국민동요 ‘아빠와 크레파스’가 동명의 가족뮤지컬로 재탄생해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초연된다.

‘아빠와 크레파스’는 1983년에 발표된 국민동요로 불리어지고 있으며 단일 곡으로는 유튜브 최대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알려져 있다. 다둥이 가정의 행복과 가족 구성원 간 빈번한 왕래와 소통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가족뮤지컬 ‘아빠와 크레파스’는 30대 맞벌이 부부의 무남독녀인 유치원생 은지를 주인공으로 삼고 있다.

은지 역은 초등학생 정채린 양이 맡고, 은지 아빠 역은 오페라 가수 박명원, 은지 엄마 역은 배우 서이응, 은지 할아버지 역은 ‘골목길’의 가수 이재민이 맡았다. 또한 김나윤 손혜성 손혜린 김민찬 심하진이 어린이역으로 출연한다.

스타키즈예술단과 스타로고 스타북스가 공동 제작한 이 뮤지컬의 대본을 직접 쓰고 총연출을 맡는 이혜민은 이번 공연을 위해 ‘아빠와 크레파스’를 힙합버전으로 편곡했고, ‘내 친구 똥’, ‘꼬마 요리사’ 등 신곡을 만들어 뮤지컬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 하나요’, ‘비와 찻잔 사이’ 등의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이혜민은 김흥국의 ‘59년 왕십리’와 ‘호랑나비’, 이예린의 ‘포플러 나무 아래’ 등 유명 히트 곡의 작사·작곡가다. 이번 공연에는 이혜민의 절친인 김흥국이 힙합버전으로 부른 ‘아빠와 크레파스’도 깜짝 선물로 선보인다.

따라서 이번 공연은 끈끈한 가족애와 다둥이 가정의 소중함을 스토리로 엮은 작품이라 가족이 모이는 추석이나 설 명절에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그 의미와 행복감이 더욱 커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