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펀딩’ 유인나 X 강하늘, 가을 감성 저격+고막 힐링+설렘 유발! 오디오북 프로젝트! MSG 無 + 신선도 A+ ‘만능 예능’의 매력!
‘같이 펀딩’ 유인나 X 강하늘, 가을 감성 저격+고막 힐링+설렘 유발! 오디오북 프로젝트! MSG 無 + 신선도 A+ ‘만능 예능’의 매력!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9.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 설레 뭐지, 이 예능?’ 기존에 없던 장르! 메시지-위로-힐링-감성-설렘까지 담는 ‘만능 예능’! 시청자 호평 세례!
사진제공 : ‘같이 펀딩’
사진제공 : ‘같이 펀딩’
뻔하지 않고 새롭다. 그야말로 ‘예능 블록버스터’다. 앞서 태극기함과 소모임 프로젝트를 통해 묵직한 메시지와 대화의 힘을 소개하며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했던 ‘같이 펀딩’이 세 번째 유인나의 오디오북 프로젝트 공개와 함께 분위기를 바꿨다. 책과 목소리를 통해 귀와 마음을 간지럽혔다. 가을밤 감수성을 저격, 시청자들의 마음을 말랑말랑 설레게 만들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 4회에서는 태극기함과 소모임을 잇는 세 번째 프로젝트, 유인나의 오디오북이 소개됐다.
 
유인나는 평소 쉬는 날이면 편안한 차림으로 서점을 찾는다. 어린이 책을 포함해 장르 불문 다양한 책을 편식 없이 읽으면서 행복함을 충전한다. 이처럼 책을 좋아하는 유인나는 자신이 좋아하는 두 가지를 하나로 엮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좋아하는 책과 “친근하게 여겨준 목소리로 다른 사람에게 위로를 줄 때 기쁘다”는 점을 떠올리며 오디오북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유인나는 “내가 타인에게 쓰임이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책이랑 목소리를 보태서 조금 힘이 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고 오디오북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된 이유를 소개했다.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은 활자를 읽을 때와는 또 다른 재미와 위로를 선물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배우와 가수, 작가 등 다양한 사람들이 오디오북에 참여하는 걸 쉽게 볼 수 있다.
 
유인나가 준비한 오디오북 프로젝트는 여러 사람이 추천하는 인생 책을 알아보고, 또 시청자의 아이디어를 듣는다. 유인나는 “각자의 인생 책이 있지 않나. 많은 사람의 인생 책을 모아 오디오북으로 만들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에 유인나는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찾아 DJ 배철수에게 추천 책을 물어보고 또 독립 서점을 방문해 여러 사람이 추천하는 책을 살펴봤다.
 
유인나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몰라 고민될 때 혹은 감정과 취향에 따른 도서를 추천받고 싶을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독립 서점의 매력에 푹 빠졌다. 한 서점에서는 책을 추천해주는 큐레이터를 만나 “일상에 자극이 필요한 것 같다”며 책 추천을 부탁했다. 또 다른 독립 서점에 들러서는 점장이 읽고 추천한 책을 살펴보고 생일 문고부터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주고받는 ‘이야기 상자’까지 서점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이 서점에서 운영 중인 ‘고백 서가’를 통해 자신의 오디오북 첫 번째 파트너에게 함께 해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고백 서가’란 직접 쓴 편지와 책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주는 프로그램. 유인나는 ‘설렘’이라는 책을 고르고 직접 쓴 손편지를 써 마음을 담았다.
 
며칠 뒤 한 남자가 밤의 서점에 방문했다. 바로 배우 강하늘이었다. 그는 한 글자 한 글자 진심을 담은 유인나의 손편지를 읽으며 살포시 미소를 지었고 이내 “제가 잘할게요”라며 고백을 그 자리에서 받아들였다. 오디오북을 만드는 일에 설렘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동시에 걱정도 내비친 강하늘은 독립 서점 점주의 추천으로 ‘나라는 말’이라는 시를 읽어 내려가 보는 이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영상을 모니터링하던 MC 유희열을 비롯한 출연진들도 눈을 감고 그의 목소리가 전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시선을 끌었다. 눈은 물론 귀까지 즐거워지는 순간이었다. 목소리 좋기로 유명한 유인나와 강하늘의 특급 만남이 성사됐다.
 
방송 말미에는 유인나와 강하늘이 ‘설렘’에 담긴 ‘뽀요한 눈빛 뽀요하던 사랑’을 조곤조곤 읽는 장면이 교차 편집돼 그려졌다. 두 사람은 같은 장소 다른 시간에 책을 읽었지만, 마치 한 장소에서 나란히 내레이션을 주고 받는 것 같은 어우러짐으로 귀는 물론 마음까지 몽글몽글하게 만드는 설렘 케미를 보였다. 앞으로 두 사람이 만들 오디오북을 향한 기대가 높아진 순간이다.
 
유인나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유준상과 노홍철에 이어 세 번째로 ‘가치’를 꺼낸 유인나는 부담감을 느꼈다고 고백하면서도 꼼꼼한 사전 조사는 물론이고 어린이 눈높이 강의(?)부터 다양한 책까지 정성껏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했다. 특유의 달콤한 목소리로 시낭송을 해 귀 호강의 시간을 만들었다. 또 준비 과정에서 의외의 허당기와 빈 틈(?)으로 사랑스러움을 뽐냈다.
 
‘같이 펀딩’은 새 프로젝트를 통해 신선한 재미와 매력을 꺼내는 데 성공했다. 앞서 선보인 태극기함과 소모임 프로젝트가 드라마와 청춘 영화의 느낌이었다면 이번에 공개된 오디오북 프로젝트는 가을 밤 끌리는 멜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설렘과 재미를 선사했다. 이처럼 ‘같이 펀딩’은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꺼내는 사람 별로, 프로젝트마다 메시지는 물론 새로운 볼거리와 재미를 안기고 있다.
 
‘같이 펀딩’ 시청자들은 “완전 설레..뭐지 이 예능? 책 추천 해주는 것도 너무 좋다”,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어요 마음이 말랑 말랑 해진 것 같아요”, “다양한 재미가 있어서 최고”, “진심 요즘 같은 시대에 힐링도 되고 정말 좋다”, “예능 진짜 새롭네요”라며 호평을 보냈다.
 
더불어 유인나와 강하늘의 이름은 물론 ‘오디오북’ ‘밤의 서점’ 등 방송에서 다뤄진 키워드들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사람이 소개한 책, 유인나와 강하늘이 낭송한 시를 향한 관심도 뒤따랐다.
 
오디오북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된다. ‘같이 펀딩’ 측은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유인나와 강하늘 두 사람에게 어울릴 책부터 시청자들의 인생 책까지 다양한 의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될 유인나의 첫 번째 오디오북은 곧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이다.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운전자보험비교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암보험비갱신형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실비보험

암보험비교사이트

암보험

암보험비교

암보험추천

비갱신형암보험비교

50대암보험

암보험비갱신형

암진단비보험

운전자보험

실비보험

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실버보험

실비암보험

실손보험

보험비교견적사이트

흥국화재보험추천

저축보험

보험비교

어린이보험비교

보험추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다이렉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비교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계산

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다이렉트추천

자동차보험비교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안산신축빌라매매, 최다매물 보유,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http://안산신축빌라매매.com/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격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암보험암보험비갱신형-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다이렉트암보험 보험비교닷컴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다이렉트만원운전자보험치아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