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2019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및 경진대회' 진행

한식진흥원, '2019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및 경진대회'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9.0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참여 증진을 도모하고 지자체와 민간 영역에서 우리의 식재료와 한식을 주제로 하는 관광 상품에 대한 활성화를 위해 이번 달 16일까지 모집

한식진흥원은 어려운 외식산업 여건을 고려하여 지자체와 민간의 참여를 통해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2019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및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첫 진행되는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과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운영프로그램에 대해 접수 받는다.

공모전은 국민의 참여 증진을 도모하고 지자체와 민간 영역에서 우리의 식재료와 한식을 주제로 하는 관광 상품에 대한 활성화를 위해 이번 달 16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전은 아이디어 상품과 운영프로그램 두 개 부문으로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 아이디어 상품의 경우 사업화를 희망하는 대상에 한해 사업화 금액을 지원한다.

아이디어 상품의 경우,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5백만원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액 5백만원 한도 지원되며 운영프로그램(여행상품)의 경우, 최우수상(1명)에게 상장과 함께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는 음식관광 연관성과 운영계획, 독창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한다.

아이디어 상품은 서면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운영프로그램은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한식진흥원은 10월 중에 수상작 시상식과 수상작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식진흥원 선재 이사장은 “우수한 우리 국산 식재료와 맛깔  나는 한식을 소재로 한 다양한 음식관광 아이디어와 음식관광코스 상품 판매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숨은 식재료나 한식을 알릴 수 있는 관광코스가 이 기회를 통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및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식포털과 한식진흥원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