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로 음원차트 접수

싸이 ‘강남스타일’로 음원차트 접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7.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안녕’ ‘77학개론’ 등 6집 수록곡 상위권 점령

싸이 ‘강남스타일’로 음원차트 접수
‘뜨거운 안녕’ ‘77학개론’ 등 6집 수록곡 상위권 점령

싸이가 6집 앨범 ‘싸이6甲’으로 아이돌을 제치고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7월 3주차(7월 15일~7월 21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강남스타일은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말타기 댄스를 선보이며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6집 수록곡 ‘뜨거운 안녕’, ’77학개론’, ‘청개구리’, ‘어땠을까’, ‘NEVER SAY GOODBYE’ 는 성시경,리쌍,김진표,지드래곤,박정현,윤도현 등 초호화 피처링 군단으로 눈길을 끌며 상위권을 점령했다.

1년 만에 돌아온 비스트의 ‘Midnight(별 헤는 밤)’이 5위로 진입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한 여름밤의 꿈’이 6위에 올랐다.

한편, 드라마 <빅> OST에 참여한 수지의 ‘그래도 사랑해’가 13위에 안착했다.

대형 가수와 아이돌 컴백 속에 좋은 성적을 거둔 가수들도 눈에 띈다.

길미의 ‘내가 먼저’로 은지원의 피처링에 힘입어 30계단 올라 15위를 기록했으며 신인 가수 주니니엘은 ‘illa illa(일라 일라)’로 16위를 차지했다. 또한 임재범의 ‘이 또한 지나가리라’가 순위 변동 없이 17위에 랭크 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싸이의 6집 수록곡 대부분이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오랜만에 컴백한 비스트와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신곡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