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지원 ‘청년 팝업 레스토랑’ 청년을 창업자 모집한다고 핀연구소가 전해

대구광역시 지원 ‘청년 팝업 레스토랑’ 청년을 창업자 모집한다고 핀연구소가 전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8.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거주 청년(만 19세~39세)이면 누구나 청년 팝업 레스토랑 운영자로 신청 가능

대구광역시 지원 ‘청년 팝업 레스토랑’ 청년을 창업자 모집한다고 핀연구소가 전했다.

대구시가 주관하고 핀연구소가 운영하는 청년들의 외식분야 창업을 돕기 위한 ‘청년 팝업 레스토랑’이 5기 운영자를 모집하는 것이다.

이 사업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점포와 시설, 주방설비를 3개월간 무상으로 이용하고 외식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메뉴 개발, 사업홍보, 마케팅 지원도 받게 된다.

청년들은 식재료비, 보험료, 광열비(수도, 가스, 전기 등)만 부담하며 매장 운영 시 발생한 수익은 본인들이 가져간다.

대구 거주 청년(만 19세~39세)이면 누구나 청년 팝업 레스토랑 운영자로 신청할 수 있다. 9월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이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참가팀을 선발, 10월부터 3개월간 실전경험을 가진다.

사업장소는 유동인구 및 상권이 비교적 양호한 중구 종로2가 진골목 근처로 예정하고 있어 골목 경제 활성화에도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