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에 위치한 영산아트홀에서 ‘제10회 아이소리앙상블 정기연주회’ 개최

여의도에 위치한 영산아트홀에서 ‘제10회 아이소리앙상블 정기연주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8.2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세계 최초로 창단한 청각장애아동 합창단

(재)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오는 9월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영산아트홀에서 ‘제10회 아이소리앙상블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아이소리앙상블은 장애아동을 위한 문화예술 진흥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2009년 세계 최초로 창단한 청각장애아동 합창단이다. 정기연주회가 10회를 거듭하면서 배출한 단원만 350여 명에 이른다.

아이소리앙상블은 인공 와우(달팽이관에 인공적으로 삽입해 전기신호로 소리를 인지하도록 돕는 전기장치)나 보청기와 같은 청력보조기를 통해 소리를 듣는 7~16세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수많은 연습을 통해 기적과도 같은 노래를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다.  또한 2016년부터는 부산∙경남 지역의 아이소리앙상블 부산을 창단해 활동 영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올해 정기연주회는 ‘함께 쏘아올린 꿈(DARE TO DREAM)’을 주제로 열린다. 단원들은 청각장애인은 노래할 수 없다는 편견에 맞서 꿈을 꾸고 이를 현실로 만들어낸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새로운 형태의 음악극으로 노래한다.

이번 공연은 ‘소리 요정’이 안내하는 환상의 세계라는 가상의 상황에서 꾸며지며, “바람의 빛깔”, “마법의 성”, “내가 바라는 세상” 등 우리 귀에 익숙한 뮤지컬 넘버와 동요, 새롭게 창작한 “우리는 아이소리앙상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아이소리앙상블 역대 졸업생 20명이 10주년의 의미를 돌아보는 이번 공연에 함께 참여해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7년부터 재능기부로 정기연주회에 참여한 계원예술고등학교 출신 뮤지컬 배우 조정은이 단원들과 협연을 통해 다채로운 무대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역대 단원을 비롯해 그동안 도움을 준 스태프와 가족들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총 지휘를 맡은 최숙경 지휘자는 “지난 10년간 장애를 딛고 노래해 온 아이소리앙상블의 노력과 열정이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운 울림이 되길 바란다”고 공연 의도를 전했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은 “아이소리앙상블 10주년을 가능하게 했던 350여 명의 역대 단원들과 곁에서 응원을 아끼지 않은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장애라는 어려움 속에 용기를 갖고 희망을 전하는 아이소리앙상블의 새로운 10년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