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송즈 차트인 K팝 아티스트 세 번째 기록 쾌거! "글로벌 위상 입증"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송즈 차트인 K팝 아티스트 세 번째 기록 쾌거! "글로벌 위상 입증"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8.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빌보드, 몬스타엑스 팝송즈 차트 39위 진입 뉴스·기사 동시 조명! "팝 라디오 차트 중요한 진입…큰 진전" 평가
그룹 몬스타엑스가 한국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팝송즈(Pop Songs) 차트인에 성공, 빌보드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미국 대중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최근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타엑스가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 진입한 두 번째 K팝 그룹으로서 역사를 만들었다’(Monsta X Makes History As Second K-Pop Group Ever to Enter Pop Songs Airplay Chart)는 제목의 뉴스와 기사를 모두 게재하며 몬스타엑스의 차트 진입 소식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프렌치 몬타나(French Montana)와 함께 발표한 싱글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로 미국 빌보드 팝송즈 에어플레이 차트(Pop Songs airplay chart) 39위(2019년 8월 17일 기준)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차트는 매주 미국 내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에 따라 집계되는 차트로, 몬스타엑스의 팝송즈 차트 진입은 앞서 싸이와 방탄소년단에 이어 한국 아티스트로서 세 번째 기록으로 알려져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동 차트에서 빌리 아일리시, 에드 시런, 칼리드, 테일러 스위프트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스타들과 함께 이름을 올려 눈에 띄는 글로벌 성장을 증명하기도 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K팝 아티스트들이 앨범 판매와 투어와 같은 주요 분야에서 미국 산업에 큰 진전을 이룬 반면, 라디오 진입은 여전히 잃어버린 퍼즐의 마지막 조각이 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 가운데 몬스타엑스는 팝 라디오 차트에 중요한 진입을 하면서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몬스타엑스의 미국 내 성장을 긍정적으로 평가,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같이 빌보드 차트에서 성공적인 진입까지 이루며 화제를 모은 싱글 'WHO DO U LOVE?'는 몬스타엑스가 최근 전세계 20개 도시 23회 공연의 월드투어 'WE ARE HERE'(위 아 히어)의 일환으로 활발한 현지 방송 활동을 펼치며 더욱 인기 급물살을 타고 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월드투어 미국 공연을 비롯해 ABC 채널의 '굿모닝 아메리카'와 유명 할리우드 배우와 팝스타들이 대거 참석하는 '2019 틴 초이스 어워즈'에서 'WHO DO U LOVE?' 무대를 펼치며 현지 음악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ABC 채널 대표 간판 프로그램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프렌치 몬타타와 콜라보 무대를 선보이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남다른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최근 유럽과 북남미 13개 도시를 아우르는 'WE ARE HERE' 투어로 50일 간의 대장정을 화려하게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