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중구에 소아암 환자 및 가족을 위한 치유와 돌봄의 공간 ‘대구나음소아암센터’ 개소

대구광역시 중구에 소아암 환자 및 가족을 위한 치유와 돌봄의 공간 ‘대구나음소아암센터’ 개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7.2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 기금은 국내 최장수 자선공연으로 유명한 ‘차카게살자’의 후원으로 마련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대구에 네 번째 나음소아암센터를 개소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대구광역시 중구에 소아암 환자 및 가족을 위한 치유와 돌봄의 공간 ‘대구나음소아암센터’를 개소하면서 앞으로 소아암 환자와 그 가족에게 필요한 경제적 지원, 전문심리상담, 집단프로그램, 소아암 정보 제공, 기부 연계사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대구나음소아암센터 개소 기금은 국내 최장수 자선공연으로 유명한 ‘차카게살자’의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개소식에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이건수 이사를 비롯하여 경북대학교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지윤 교수와 차카게살자에 동참한 이승환 팬 등이 참석했으며,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완치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이건수 이사는 “매년 1500여명의 어린이가 소아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한다”며 “대구나음소아암센터가 치료과정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는 대구, 경북지역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큰 힘과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소아암 진단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구,경북지역 환자 및 가족은 대구나음소아암센터를 통해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