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노인장애인돌봄 분야 ‘경기쿱’으로 정식 출범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노인장애인돌봄 분야 ‘경기쿱’으로 정식 출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7.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쿱은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적 경제조직이 원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리더 역할을 담당하는 곳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노인장애인돌봄 분야 ‘경기쿱’으로 정식 출범됐다.

경기쿱은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적 경제조직이 원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리더 역할을 담당하는 곳이다.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현재 요양원, 재가방문요양센터, 가정방문간호사업 운영, 장애인 주치의 사업 시행 등 노인 및 장애인 분야 지역 커뮤니티케어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쿱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 내 의료사협조직을 1차 파트너로 노인, 장애인 분야를 포함한 보건의료 복지분야까지 포괄한 위탁가능성을 조사 및 지원하기 위해 5월 9일 1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공공위탁사업 현황 조사를 계획하고 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내부토론회를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유기적이고 통합적인 돌봄 플랫폼을 형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만이 아닌 여러 형태의 사회적경제돌봄기업 등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노인 및 장애인 돌봄 조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우세옥 부이사장은 “경기쿱 사업을 통해 보건의료돌봄분야의 사회경제조직(의료사협포함)이 커뮤니티케어가 안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고 공공위탁과 이용을 위한 법제도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의료사협이 20여년 지역에 기반하여 묵묵히 보건의료영역에서 사회적돌봄 체계를 구축해온 만큼 지역주민이 더 주도적으로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실버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