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책 공모전’ 수상작 ‘내가 만든 똥’ 단행본으로 첫 출간

‘어린이책 공모전’ 수상작 ‘내가 만든 똥’ 단행본으로 첫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7.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제2회 어린이책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으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똥’을 소재로 한 유아용 그림책

어린이책 공모전 수상작 ‘내가 만든 똥’ 아이세움 단행본으로 첫 출간됐다.

미래엔이 진행했던 ‘어린이책 공모전’ 수상작 ‘내가 만든 똥’은 2018년 ‘제2회 어린이책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으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똥’을 소재로 한 유아용 그림책이다. 이 작품은 그 해 응모된 111편 가운데 3회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트렌디한 캐릭터와 그림 스타일로 ‘똥’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참신하게 다루면서도 안정적으로 스토리를 이끌어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책은 주인공 아이가 어떤 똥을 만날지 상상하고 똥에 이름을 지어주는 과정에서 아이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똥의 모습을 재미있게 묘사하고 있다. 또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의 똥맞이 노래를 통해 배변훈련을 앞둔 아이들이 똥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가 만든 똥’으로 ‘제2회 어린이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박하잎 작가는 대학에서 화학을 공부하고 어린이 제품을 디자인하다가 동화 작가가 되었다. 2018년에는 그림책 ‘놀고 싶어요!’로 ‘제8회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에도 당선된 바 있다.

미래엔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양질의 도서를 선보여왔다며 ‘어린이책 공모전’을 통해 숨겨져 있던 참신한 작품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출간될 수상작 단행본들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에게 소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3회 어린이책 공모전’은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