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방법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를 타게 된 비결' 출간

부자가 되는 방법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를 타게 된 비결'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7.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가장 쉬운 길이 바로 부자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

저자 김도사는 “지금부터라도 남의 눈치를 보며 영혼 없는 인생을 살기보다 그토록 원했던 가슴 뛰는 진짜 인생을 실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당장 돈을 위해 일하기보다 자아실현을 위해 일을 하면 지금보다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가장 쉬운 길이 바로 부자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남의 회사에서 일만 하는 인생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페라리를 소유할 정도로 부를 쌓은 김도사의 비결을 살펴보자.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를 타게 된 비결'은 직장에서의 은퇴는 보통 사회가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제는 그 일반화에서 벗어나야 한다. 은퇴는 내가 하고 싶을 때,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인생의 주도권은 바로 자신에게 있기 때문이다. 평범한 사람일수록 직장생활을 하는 지금, 은퇴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잘하는 일, 취미에 대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함과 동시에 직장생활에서 은퇴해야 한다라고 설명한다.

요즘은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통해 타인에게 위로와 용기, 해결책을 나누어 주는 세상이다. 이와는 반대로 자신의 불우한 인생에 도움을 받고자 멘토를 찾아 나서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제 우리는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경험, 정보 등 지적 자본을 이용해 수익을 얻는 스토리 인생을 살아야 한다. 즉 작가, 코치, 컨설턴트, 1인 기업가가 되어 사람들에게 고가의 비용을 받고 비결을 전수해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 흐름에 따라 흘러가기보다는 내가 그 흐름을 만들어야 능동적인 삶을 살 수 있다.

진정한 행복은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실현했을 때야 비로소 얻게 된다. 때문에 우리를 구원하는 것은 직장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이다. 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스펙이 무기가 되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자신의 스토리가 무기가 되는 시대다. 스펙 인생에서 벗어나 당신의 스토리를 통해 부자의 길에 들어서라. 당신이 선택한 위치에 따라 환경은 저절로 바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