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자연진로탐험캠프 ‘자꾸만 자연을 꿈꾸다’ 참가자 모집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자연진로탐험캠프 ‘자꾸만 자연을 꿈꾸다’ 참가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6.27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은 오는 7월 16일까지이며 자연환경 관련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 고등 교급의 청소년 또는
환경동아리 및 기관이 참여 가능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자연진로탐험캠프 ‘자꾸만 자연을 꿈꾸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은 오는 7월 16일까지이며 자연환경 관련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 고등 교급의 청소년 또는 환경동아리 및 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자연과 관련한 진로를 탐험하는 이번 캠프는 창직활동을 통한 미래 자연환경 전망과 진로개발, 환경영향평가사, 분류학자, 생태복원전문가, 행동생태학자, 나무의사, 환경기술자 등 다양한 환경관련 직업을 경험해 보고 자아와 진로를 탐색해보는 활동이다.

캠프는 자연진로 창직활동, 자연정보탐색-문제해결-진로탐색 방탈출, 타임랩스 카메라를 활용한 생태모니터링, 트리클라이밍을 활용한 나무의사활동, 3D펜을 활용한 생태복원모델링, 우리지역 환경프로젝트 기획 활동을 한다. 참가자들은 자연환경을 보는 시야를 갖추고, 관련 직업의 직무 경험을 해보며 환경을 위해 행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캠프 이후에는 각 지역사회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지역 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수행하는 활동으로 연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