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해본 경험자 70.5%로 알려져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해본 경험자 70.5%로 알려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6.13 2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추천으로 구매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5.3%로 가장 많아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이용자 751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개인화’ 관련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70.5%는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면서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개인화 추천으로 구매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5.3%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화장품(21.4%)’, ‘식품/건강(21%)’, ‘생활/주방 용품(17.8%)’, ‘디지털/가전(6.6%)’, ‘가구/인테리어 (3%)’, ‘기타(4.9%)’ 순이었다.

평소 개인화 추천 서비스에 대해서는 ‘있으면 좋다(50.5%)’와 ‘매우 유용하다(42%)’는 긍정적인 의견이 전체의 92.5%를 차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불필요하다는 의견은 7.5%였다.

쇼핑앱에서 개인화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은 ‘첫 화면(29.7%)을 꼽았다. 이어 ‘푸시 알림(25.8%)’, ‘검색 결과(24.8%)’, ‘검색어 추천(18.5%)’, 기타(1.2%) 순으로 개인화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번 설문 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됐다. 여성(83%)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연령대는 20대 이하(9%), 30대(34%), 40대(36%), 50대 이상(21%) 등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1 04:18:38
http://ins.kr/insu/?num=3451 - 실비보험비교
http://inr.kr/ca.php?ca=min&num=3451 - 실비보험추천
http://news.direct-online.co.kr -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http://innews.car-direct.co.kr - 자동차보험비교
http://news.car-direct.co.kr - 자동차보험비교
http://isnews.car-direct.co.kr - 자동차보험비교
http://ins.kr/insu/?num=3764 - 실비보험비교사이트
http://inusbest.car-direct.co.kr - 자동차보험비교
http://insu.direct-online.co.kr - 다이렉트자동차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