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을 한 것
중국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경주대회에서 우승행진을 이어갔다고 현대자동차 모터스포츠가 전했다.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Shanghai International Circuit)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세 번째 대회에서 우승을 한 것이다.
이로써 i30 N TCR은 4월에 개최된 말레이시아 세팡 개막전과 5월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세 대회 연속 우승행진을 이어갔다.
이번 대회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 등 총 21대의 고성능 경주차가 출전한 가운데 ‘i30 N TCR’은 결승2에서 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과 준우승(페페 오리올라·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결승1에서는 준우승(루카 엥슬러·리퀴몰리 팀 엥슬러)을 차지해 상위권 성적을 휩쓸었다.
중국 현지언론 ‘상하이러셴’은 2일 치열한 경쟁 끝에 현대자동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이틀 연속 치러진 두 번의 결승전에서 상위권을 차지해 N 브랜드 고성능차 저력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올해 TCR 아시아 시리즈는 자동차업계 최강을 결정하는 대회가 될 전망이라며 현대자동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은 잠재력을 극대화해 폭스바겐, 아우디, 혼다 등 전 세계 유명 브랜드와의 대결에서 N 시리즈의 높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대자동차는 5월 중국 주하이 경기에 이어 상하이 경기에서도 최상위권 성적을 거둬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i30 N TCR의 우수한 경주성능과 현대차 기술력을 확실히 보여줬다고 밝혔다.
이로써 말레이시아 개막전과 중국 주하이, 상하이 경기까지 종합한 중간순위에서 ‘리키몰리 팀 엥슬러(Liqui Moly Team Engstler)’가 241점으로 1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Solite Indigo Racing)’팀이 124점으로 2위, ‘유라시아 모터스포트(Eurasia Motorsport)’팀이 93점으로 3위를 차지해 i30 N TCR로 출전하고 있는 팀이 1~3위 모두 휩쓸고 있다.
중간순위 4위(78점)는 골프 GTI TCR로 출전하고 있는 ‘폭스바겐 팀 웨팅어(Volkswagen Team Oettinger)’로 1위 팀 ‘리키몰리 팀 엥슬러(Liqui Moly Team Engstler)’와 점수 차이가 무려 163점이나 난다.
중간순위 5위(48점)는 아우디 RS3 LMS TCR로 출전하고 있는 ‘팀워크 모터스포트(TeamWork Motorsport)’ 팀이다.
한편 ‘i30 N TCR’은 4월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개최된 개막전 결승1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결승2에서 준우승과 3위를 기록했으며 중국 주하이 경기에서는 결승1에서 우승과 준우승, 결승2에서는 우승과 준우승, 3위까지 포디움을 휩쓸어 최고성적을 거둔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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