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걸작 판타지 '누가 죽음을 두려워하는가' 출간

최고의 걸작 판타지 '누가 죽음을 두려워하는가'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5.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환상문학상을 수상하고 네뷸러 상과 로커스 상 후보에 오른 작품

세계환상문학상을 수상하고 네뷸러 상과 로커스 상 후보에 오른 걸작 판타지 '누가 죽음을 두려워하는가'가 출간됐다.

종말 후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성별과 인종 불평등, 여성 성기 절제(FGM)와 제노사 이드란 묵직한 주제를 녹여 낸 이 작품은 그 밖에도 SF와 판타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색인 작가들에게 주어지는 칼 브랜든 킨드레드 상을 수상하였으며, '퍼블리셔스 위클리', 리뷰어스 초이스, 라이브러리스쿨 등의 도서 잡지나 리뷰 사이트에서 그해 최고의 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또, HBO에서 드라마로 만든다는 소식과 함께 '얼음과 불의 노래'의 저자 조지 R. R. 마틴이 제작에 참여하기로 하여 더욱 화제를 모았다. 나이지리아계 미국인 2세인 저자 은네디 오코라포르는 마블의 '블랙팬서'의 스핀오프 코믹스 스토리 작가로서 활동할 뿐 아니라 SF 거장 옥타비아 버틀러의 '야생종' 드라마의 각본을 맡는 등 현재 할리우드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로, 아프리카 지역의 역사와 신화, 언어, 문화를 바탕으로 한 미래상을 그린 작품을 꾸준히 집필해 왔다.

최근에는 ‘아프리칸퓨처리즘(Africanfuturism)’이란 제작사를 직접 세우면서 아프리카의 문화가 담긴 컨텐츠를 더욱 다방면에서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