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보컬' 유승우, 오늘(8일) 5년 만에 정규 2집 'YU SEUNG WOO 2' 발표! "전곡 작사·작곡…싱어송라이터 성장 입증"

'감성 보컬' 유승우, 오늘(8일) 5년 만에 정규 2집 'YU SEUNG WOO 2' 발표! "전곡 작사·작곡…싱어송라이터 성장 입증"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5.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유승우, 오늘(8일) 데뷔 6주년…신보 'YU SEUNG WOO 2' 발표! "타이틀곡 '너의 나'"

싱어송라이터 유승우가 오늘(8일) 약 5년 만에 두 번째 이야기를 들려준다.

유승우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YU SEUNG WOO 2'(유승우2)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너의 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 6주년을 맞은 8일 선보이는 이번 신보는 지난 2014년 발표한 정규 1집 '유승우'에 이어 약 5년 만에 새롭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앳된 소년에서 어엿한 청년이 된 유승우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더욱 깊어진 보컬과 음악을 들려준다. 소소한 어쿠스틱 사운드를 앞세운 전작들에 비해 훨씬 풍성한 소리를 구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도 섭렵했다.
 
별다른 포장 없이 이름 석 자를 적은 앨범 타이틀처럼, 앨범 속 10곡은 여전히 진솔한 그의 음악을 들려준다. 일기장의 형식을 통해 여러 곡이 장르의 얼굴을 바꾸면서도 선율과 스토리텔링은 설득력 있게 스며든다.
 
유승우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타이틀곡 ‘너의 나’는 전매특허인 어쿠스틱 기타를 배경으로 한 팝 발라드곡으로,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감상을 기록한 노래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와 부드러운 가성이 인상적인 분위기를 그려냈다.
 
또한, 감정이 교차되듯 낭만과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수록곡 ‘그대로’를 시작으로, 10대를 추억하는 기타소년 유승우의 리얼스토리 ‘어릴적엔’, 떠나간 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내일’, 깊은 낭만의 노랫말이 시처럼 전달되는 ‘바람’, 유쾌하게 인생의 생존법을 논한 'He ha!’ 등 다채로운 수록곡들은 삶의 모든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유승우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 음악만큼이나 보컬 면에서도 풍성한 소리를 들려준다. 기존 유승우를 기억하는 이들에겐 깨끗하고 날씬한 목소리를, 재기발랄하고 실험적인 트랙에서는 여유롭고 넉넉한 음색을 선보이며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5년 만의 정규 앨범의 모든 트랙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성장을 다시금 입증한 유승우는 그리움의 잔상을 부드럽고 때론 거칠게 다루면서도, 삶의 덧없는 단면도 제법 유쾌하게 그려내는 등 일상에서 느낀 소소한 감상을 특별하게 풀어낸다. 이처럼 삶에 대한 태도를 음악에 그대로 녹이며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 있는 유승우가 이번 앨범 'YU SEUNG WOO 2'를 통해 대중과 팬들에게 어떠한 음악적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유승우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YU SEUNG WOO 2'와 수록 타이틀곡 '너의 나'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