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백’ 이준호, 재판을 지배하는 자! 변론만 하면 레전드 경신!

‘자백’ 이준호, 재판을 지배하는 자! 변론만 하면 레전드 경신!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5.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자백’ 이준호, 법정씬 비하인드 포착! ‘최변+최장꾸’ 동시 출현! 존재감甲
사진 : tvN
사진 : tvN

‘자백’ 이준호가 ‘재판을 지배하는 자’로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tvN ‘자백’(연출 김철규 윤현기/극본 임희철/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에이스팩토리)이 촘촘한 스토리, 영화 같은 연출, 배우들의 흡입력 높은 연기와 함께 ‘명품 장르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자백’은 법정수사물이라는 장르적 특성을 십분 살려, 재판 현장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내며 법정장르물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 가운데 ‘자백’ 측이 재판씬의 중심축이자 폭발적인 텐션을 이끌어내고 있는 주역인 이준호(최도현 역)의 법정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스틸 속 이준호는 극중 ‘재판을 지배하는 자’답게 카메라 밖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특히 윤경호(조기탁 역)의 어깨 마사지를 자처하는 넉살 좋은 모습은 흡사 ‘법정 핵인싸’. 그런가 하면 앉으나서나 대본 열공을 하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변호인석에 앉아 진지한 눈빛으로 대본에 집중하는 이준호는 마치 변론을 준비하는 진짜 변호사처럼 보일 정도다.
 
그런가 하면 ‘자백’은 수많은 재판 명 장면을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3회에서 최도현은 ‘일사부재리의 원칙(어떤 사건에 대해 판결이 확정되면 다시 재판을 청구할 수 없다는 형사상 원칙)’의 맹점을 파고들어 살인사건 피고인 한종구(류경수 분)의 무죄를 얻어내는 사상 초유의 변론으로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11회에서는 변론을 의도적으로 포기하는 노림수로 짜릿한 전율을 안겼다. 피고인 조기탁을 일부러 자극해 스스로 살인 교사범의 존재를 자백하게 하고 이로써 판사 재량의 강제구인영장이 발부될 수 있도록 유도한 것. 이처럼 재판의 판세를 한방에 뒤집는 최도현의 허를 찌르는 변론은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약속의 법정씬’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냈다. 결말까지 4회만을 남기며 ‘엔드게임’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최도현의 최후 변론에 기대감이 모이는 이유다.
 
한편 지난 12회 방송에서는 예측의 한계를 뛰어넘는 역대급 엔딩으로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차승후 중령 살인사건’에 대해 증언 할 것이 있다는 제니송(김정화 분)의 부름에 그를 만나러 나간 최도현이 돌연 제니송 살인범이 되어버린 것. 모든 정황이 최도현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있는 상황. 과연 최도현에게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이 수직 상승한다.
 
tvN 토일드라마 ‘자백’은 매주 토,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