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감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연대를 높일 수 있는 '사회경제학' 출간

소속감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연대를 높일 수 있는 '사회경제학'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4.17 15: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서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본질 탐구와 가치 창출을 위한 방법을 소개

사회적경제의 본질에 충실한 원리 탐구와 전략을 개발하고, 현장에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가 저자 최중석이 사람의 가치와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서 개인 삶의 가치와 자존감을 높이는 동시에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연대를 높일 수 있는 후속 연구가 필요하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사회적경제학(Social Economics)’이 출간됐다.

‘사회적경제학’은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서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본질 탐구와 가치 창출을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책을 집필하기 위해 1년 6개월 동안 국내외 376편 이상의 문헌을 연구하였고 한국, 영국, 미국, 인도, 일본, 캐나다,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국가의 사회적경제 기업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례를 실어 독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원리 및 구성요소, 실천전략을 담아 사회적경제 기업과 지역공동체 구성원뿐만 아니라 관련 정책을 수립하는 여러 조직기관의 전문가가 두루 읽을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사회적경제’는 1부 사회적경제의 원리 및 사회문제 해결 솔루션, 2부 사회적경제의 전략과 실천, 3부 사회적경제의 성과 창출 및 확장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세부적으로 총 10장으로 나누어 ‘사회적경제’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3 05:07:23
기사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