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기업, 소상공인 가구 업체 지원을 위한 공동브랜드 '이로채' 출범

경기도 소기업, 소상공인 가구 업체 지원을 위한 공동브랜드 '이로채' 출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4.16 17: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뿐 아니라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제휴에서부터 공동 판로 개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파트너십을 구축해 상생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기도에도 소기업, 소상공인 가구 업체 지원을 위한 '공동브랜드'가 생겼다.

친환경 가구 공동브랜드 ‘이로채(iroche)’가 바로 그 것이다.

이번에 출범한 친환경 가구 공동브랜드 ‘이로채(iroche)’는 여러 기업들이 제휴를 통해 공통의 단일 브랜드를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보통 마케팅뿐 아니라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제휴에서부터 공동 판로 개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파트너십을 구축해 상생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경기도 친환경 가구 공동브랜드 ‘이로채’는 선정 기업 간 협력시스템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경기도의 홍보 지원, 연합회의 운영을 통해 생산 비용 및 홍보비용 절감과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소비자들의 니즈와 다양한 생활 패턴을 고려해 기존 대기업 브랜드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친환경 가구 공동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다른 공동브랜드와의 가장 큰 차이는 ‘친환경’에 있다. 지난해 일부 가구에서 유해화학물질이 검출되면서 제품 소재에 대한 신뢰성 하락과 소비자들의 불만이 여전히 높은 상태다. 또한 가구연합회가 지난해 11월 서울 경기 25~54세 여성 1,0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절반이 넘는 52.4%의 응답자가 가구를 구매할 때 가구 소재 및 자재가 친환경적인지 판단하기 힘들다고 답했다.

‘이로채’는 이와 같은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녹색선순환을 구축하기 위해 원부자재 검증부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공동브랜드 마크를 부여한다. 소비자들이 ‘이로채’상표만 보고도 안심하고 가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소비자들이 중소형 가구 업체에서 쇼핑할 때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배송과 사후서비스 문제도 해결된다. ‘이로채’는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이 자체 유통 서비스를 구축한 것과 같이 경기도 내에 유통창고를 임대해 가구 배송과 설치를 일원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3 04:17:33
기사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