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말 잘하는 법 '결정적인 순간 힘을 발휘하는 최강의 말하기' 출간

누구나 말 잘하는 법 '결정적인 순간 힘을 발휘하는 최강의 말하기'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4.15 17: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을 못해 손해 본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말은 잘하는 것보다 ‘제대로 적절히 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책 '결정적인 순간 힘을 발휘하는 최강의 말하기'가 출간됐다.

누구나 말을 조리있게 잘하고 싶어한다. 말을 잘 못해 손해 본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도 많다.

누구나 쉽게 하지만 누구나 잘하지는 못하는 말, 도대체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을까? 아나운서에서 강사로, 배우로 계속 새로운 직업을 선택해오며 누구보다 ‘말’이라는 것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결국 말을 잘한다는 것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하며 마음을 움직이는 것, 즉 설득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이는 가정에서나 직장, 일상에서나 다 마찬가지다. 누군가의 마음을 두드리고, 가슴을 울리고, 귀를 기울이게 만드는 말을 하는 것이야말로 말을 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이 책에서 아나운서, 강사, 배우로서 차곡차곡 쌓아온 현장 역량과 경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지식을 살려 실전에서 빛을 발하는 말하기 필살기를 공개한다.

말하기는 듣는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는 ‘스피치’와 말을 주고받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책에서는 5강에 걸쳐 단계별로 이 두 가지를 모두 설명하고 있다. 말을 하는 상황에 대해 직접적으로 코칭해주는 데 그치지 않고 소통과 관계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고, 그것이 왜 중요한지 짚어보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어 말을 잘하고 싶은 근본적인 이유를 되새겨보게 한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좀 더 나은 스피치, 좀 더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노하우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려주는 이 책을 통해 말을 잘 못하는 사람도 결정적인 순간 힘을 발휘하는 최강의 말하기 비법을 깨우쳐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3 03:06:33
기사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