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도서관주간’ 행사 기념해, 각 지역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제55회 도서관주간’ 행사 기념해, 각 지역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4.08 15: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를 주제로 12일부터 18일까지

‘제55회 도서관주간’ 행사가 전국 각급 도서관에서 다채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도서관 주관 행사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를 주제로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이용자와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가족과 봄나들이로 도서관으로 즐거운 봄나들이를 떠나는 것은 어떨까?

올해는 특별히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도서관인 윤리선언’이 개정(최초 제정은 1997년 10월)된 해이다. 이에 우리협회 회원 도서관들은 제55회 도서관주간을 계기로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촉진하며 나아가 도서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도서관 활동의 철학을 올바로 적립하고 사서의 전문직 윤리를 고양할 수 있는 더욱 풍성한 행사로 도서관 이용자를 만날 계획이다.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독서문화 캠페인인 '도서관 주관'은 지나온 지혜의 길을 되돌아보고 이어진 현재 삶을 비추어보며 나아갈 미래의 길을 만들어가는 멋진 곳이라는 도서관인들의 바람을 담았다. 공식포스터 또한 도서관을 통해 우리들이 자랐던 소중한 추억들과 행복한 오늘, 앞으로 변화될 희망찬 미래를 즐거운 마음으로 표현하였다. 공식주제와 함께 사용될 공식표어로는 ‘늘 곁에 있는 도서관, 꿈꿀 수 있는 공간’, ‘꿈꾸는 자들의 핫플레이스 #도서관’이다. 주제와 표어는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 결정했다.

각 지역의 도서관들은 전국의 도서관들도 이용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유관단체와 연계한 저자강연, 시화전시, 독서퀴즈 대회, 서평공모, 장서기증 등 도서관 활동을 소재로 한 각종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2 21:19:55
기사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