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화폐 '다온' 알리기 위해 독특한 홍보 나서
안산시, 지역화폐 '다온' 알리기 위해 독특한 홍보 나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4.01 16: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마다 자원봉사 형태로 활동하는 ‘통장’을 활용하는 방법을 도모해 눈길

안산시가 지역화폐 ‘다온’가맹점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골목경제 살리기 일환'으로 만들어진 안산시의 지역화폐 ‘다온’는 한자로 많을 다(多), 따뜻할 온(溫)으로, 많은 사람들이 따뜻하게 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순우리말 중 ‘애틋한 사랑’의 뜻을 가진 ‘다솜’이란 단어가 ‘다온’으로 변형돼 쓰이는 경우도 있다.

안산시는 동네마다 자원봉사 형태로 활동하는 ‘통장’을 활용하는 방법을 도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화폐 다온을 알리기 위해 참여하는 통장은 모두 1,146명. 이들은 다온을 알리면서 가맹점 모집도 병행한다. ‘일당백’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안산시에 등록된 자원봉사자 10만명도 가맹점 모집 홍보 요원으로 나섰다. 시 전체 인구 70만여명의 1/7이다. 3인 가족을 기준으로 한다면 2가구 당 1명은 다온을 알리기 위해 나선 셈이다.

여기에 체납실태 조사원으로 구성된 ‘다온 서포터즈’110여명도 상품권홍보와 가맹점 확보 요원으로 활동 중이다. 시 공무원도 이에 질세라 자율적으로 1인당 3개 이상 가맹점 모집을 목표로 발 벗고 나섰다.
또 각 초, 중, 고교, 유치원 등에서도 가정통신문을 보내 아이들과 부모들에게도 다온을 널리 알리고 있다.

모든 안산 시민이 ‘따뜻하게 잘 살자’는 같은 뜻을 가지고 함께 뛰고 있는 것이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실버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2 16:24:41
기사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