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 '의류/신발, 개인용 전자제품’ 프리미엄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

한국 소비자, '의류/신발, 개인용 전자제품’ 프리미엄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소비자 10명 중 4명이 개인용 전자제품(휴대폰, 타블렛 등)은
프리미엄 제품 구매를 고려한다고 응답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글로벌 소비자의 개인 재정에 대한 인식과 지출에 관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 세계 소비자 10명 중 4명이 개인용 전자제품(휴대폰, 타블렛 등)은 프리미엄 제품 구매를 고려한다고 응답했다고 전해졌다.

한국 소비자들은 어떨까? 한국 소비자들은 의류/신발(32%)’과 ‘개인용 전자제품(29%)’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전 세계 64개국 소비자의 개인 재정 상황에 대한 인식이 실제 소비에 미치는 영향과 프리미엄 제품 구매에 대한 태도와 의향을 조사한 내용으로 2018년 6월 중에 국가별 약 500명, 전 세계 3만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그 결과는 닐슨의 웹 세미나와 글로벌 보고서를 통해 공유됐다.

프리미엄 제품 구매 의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글로벌 응답자들의 42%가 개인용 전자제품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매할 것을 고려하고, 그 외에 프리미엄 상품을 고려하고 있는 카테고리는 ‘의류/신발(40%)’, ‘화장품(31%)’, ‘유제품(30%)’, ‘차량(29%)’, ‘육류 및 해산물(29%)’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 소비자의 경우 ‘의류/신발(32%)’의 프리미엄 제품 구매 의향이 가장 높았고, 뒤를 이어 ‘개인용 전자기기(29%)’, ‘화장품(28%)’, ‘육류 및 해산물(23%)’, ‘비타민 종류(22%)’ 순이었다.

더불어 이러한 프리미엄 제품 구매에 가족 및 지인들의 추천이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고, 그 외 TV광고나 온라인 광고 등에서 정보를 얻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프리미엄 제품을 어디서 구매하는지 조사한 결과, 국내 오프라인 샵에서 구매한다는 응답이 글로벌(64%)과 한국(52%) 모두에서 가장 많았지만, 국내 온라인에서 구매한다는 응답 역시 많았다(글로벌 57%, 한국44%). 한편 인도(72%), 터키(66%), 인도네시아(58%) 소비자들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한다는 응답이, 홍콩(38%), 크로아티아(36 %), 세르비아(36%)의 소비자들은 프리미엄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해외로 여행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