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13일 간의 창작 연극 열전’ 폐막 성료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13일 간의 창작 연극 열전’ 폐막 성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전시조종사'(작, 연출 한윤섭)가 받아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폐막식 단체사진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폐막식 단체사진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13일 간의 창작 연극 열전’ 3월 16일(토)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서울연극협회와 (재)성동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에서 에이치프로젝트(서초지부)의 '전시조종사'(작, 연출 한윤섭)가 대상을 받았다.

'전시조종사'는 메타포적 구조와 신선한 상상력, 그리고 과감한 조명디자인이 돋보였으며 앞으로의 가능성이 기대되는 작품이라는 평을을 받았으며 한윤섭 연출이 연출상을, 이금철 조명디자이너가 무대예술상을 동시에 수상하였으며,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본선에 참여하게 되었다.

국내 순수 창작 연극으로 이뤄진 서울대회는 2017년 강동구, 2018년 구로구에 이어 올해 성동구에서 개최하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질곡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역사극‘을 비롯 과거와 현재의 흐름 속 다양한 인간군상을 선보이며 삶의 의미를 재조명했다. 서울연극협회는 앞으로도 매년 자치구와 공동주최를 추진하여 시민들과 함께 창작 연극 축제를 함께할 예정이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에이치프로젝트 '전시조종사'는 전국 16개 시, 도 예선을 거쳐 엄선된 각 지역 대상 수상작들과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에서 대통령상을 두고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는 6월 1일(토)부터 6월 25일(화)까지, 총 25일간 서울 대학로일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