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제16회 야생화전시회 ‘사라져가는 우리 꽃’ 개최

아침고요수목원, 제16회 야생화전시회 ‘사라져가는 우리 꽃’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분별하게 훼손되어 사라져 가는 야생화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식물의 소중함과 정신을 일깨우기 위하여 기획
마취목_아침고요수목원 제공
마취목_아침고요수목원 제공

제16회 야생화전시회 ‘사라져가는 우리 꽃’을 3월 30일부터 4월 21일까지 원내 ‘산수경 온실’에서 진행한다고 아침고요수목원이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무분별하게 훼손되어 사라져 가는 야생화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식물의 소중함과 정신을 일깨우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깽깽이풀, 노랑만병초, 산작약, 솔잎란, 넓은잎제비꽃 등 다양한 멸종위기의 야생화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멸종위기의 야생화와 더불어 야생화에 대한 접근이나 관심이 적은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 우리 야생화의 아름다운 꽃말을 담은 특별 라벨과 전시회장 곳곳에 야생화의 생태 관련 안내판을 배치해 보다 유익하고 쉽게 야생화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한국사진작가협회’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나라 각 산지에 흩어져 있는 야생화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사진전도 함께 진행된다. 오랜 시간 야생화를 전문적으로 촬영한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살펴보며 야생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금번 전시 담당자는 “사라져가는 멸종위기의 야생화와 우리나라 고유의 특산식물 등 깊은 산속에 자생하는 야생화를 관람하여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