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골고루쿡' 4종 출시

풀무원,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골고루쿡' 4종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1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 위에 뿌리는 소스만으로 한 끼 권장 채소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어

풀무원이 우리 아이 채소 섭취를 돕는 덮밥소스 '골고루쿡'을 출시했다.

'골고루쿡'은 밥 위에 뿌리는 소스만으로 한 끼 권장 채소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는 신개념 덮밥 소스로 아이들의 바른 입맛 형성을 위해 채소 편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키즈밀 제품이다.

덮밥소스 ‘골고루쿡’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 카레, 토마토, 잡채 소스에 채소를 곁들여서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아이들이 생채소를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 채소로 국물을 낸 채소상탕과 함께 조리했다. 밥과 함께 먹는 ‘한우잡채’, ‘치킨카레’, 면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한돈짜장’, ‘체다치즈토마토’ 등 총 4종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전 품목이 연령별 권장 식사패턴에 근거하여 설계되어 부어먹는 소스 만으로도 한 끼 권장 채소 섭취량을 충족한다.

특히 채소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잘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뿐 아니라 맛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과도한 열 살균으로 인해 맛이 저하되고 영양소 파괴가 많은 레토로트 공정과 달리, 한 그릇씩 만들어 식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CLL공법’을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영양성분의 손실은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