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사제’ 웃음 폭탄만? 현실 꼬집는 풍자도 빵빵 터진다
‘열혈사제’ 웃음 폭탄만? 현실 꼬집는 풍자도 빵빵 터진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3.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혈사제’가 펼치는 풍자의 미학, 웃다가 묵직했다가
사진제공 :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
사진제공 :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

부정부패가 판치는 세상. ‘열혈사제’가 웃음 속에 우리의 현실을 담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극본 박재범/연출 이명우/제작 삼화네트웍스)가 코믹을 빵빵 터뜨릴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부조리를 풍자적으로 그려내며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사회 깊숙이 자리잡은 권력의 비리를 꼬집고, 이에 맞서 분노를 터뜨리는 ‘열혈사제’ 김해일(김남길 분)의 모습이 공감과 대리만족을 선사하고 있는 것.
 
‘열혈사제’의 극중 배경 ‘구담구’는 겉으로는 ‘살기 좋은 도시, 범죄 없는 도시’를 내세우지만, 속은 썩을 대로 썩은 ‘죄악의 도시’다. 구청, 경찰, 국회의원, 조폭이 결탁해 ‘카르텔’을 형성하고, 그들은 온갖 비리와 범죄를 저지른다. 서로 모르는 척 눈 감아 주기 일쑤이고, 도시 전체에 부정부패가 만연하다.
 
‘열혈사제’는 이러한 ‘구담구 카르텔’의 모습을 웃음과 풍자로 묘사하며 시청자들의 답답했던 속을 시원하게 긁어준다. 극중 한 편이 된 구청장과 조폭의 관계를 ‘관폭유착’이라고 비웃어주고, 대대로 친일파 집안인 경찰서장을 ‘토착왜구’라며 비난하며, 단식투쟁을 벌이는 비리 국회의원에게 ‘간헐적 단식’이라며 돌직구를 날린다. 이들을 “올 라운드 쓰레기”라고 말하며 혀를 차는 김해일의 모습은 블랙 코미디의 백미이다.
 
김해일의 눈으로 본 ‘구담구’의 모습은 우리의 분노를 끓어오르게 한다. 구청은 위생 상태가 불량한 급식 업체를 눈 감아주고, 오히려 ‘원칙대로 했을 뿐’이라며 뻔뻔하게 나온다. 알고 보니 구청과 불량급식 업체는 뇌물을 주고 받는 사이. 김해일은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말하며, 줄줄이 엮여 있는 ‘구담구 카르텔’을 뒤흔들기 위해 직접 나선다.
 
‘열혈사제’는 부담 없이 웃게 만들다가, 갑자기 현실의 폐부를 찌르는 풍자를 던져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온갖 악행들로 구담구를 주름잡는 ‘카르텔’ 악당들의 모습을 악랄하지만 우스꽝스럽게 그려내는 것은 핵심 사이다 요소다. 그리고 시청자들의 분노를 대신 터뜨려주는 김해일의 시원한 대사와 액션들은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주는 핵펀치 사이다이다.
 
단순히 웃기기만 한 드라마가 아닌, 우리 사회 부조리를 웃음 속에 절묘하게 담아내는 ‘열혈사제’. 시청자들은 “이 드라마 미쳤다”, “악당들이 판치는 도시 구담구가 어쩐지 낯설지 않다”, “현실에서도 ‘열혈사제’가 필요하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며, ‘열혈사제’를 열렬히 지지하고 있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는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불금, 불토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열혈사제'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관련기사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안산신축빌라매매, 최다매물 보유,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http://안산신축빌라매매.com/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격비교사이트
다이렉트암보험비교-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다이렉트암보험 보험비교닷컴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다이렉트 암보험비교사이트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