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가지 인생철학을 담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출간

8가지 인생철학을 담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면서도 훌륭한 인생을 살아가는 비법을 담아

인생을 잘 살기 위한 8가지 인생철학을 담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가 출간됐다.

우리가 잘 살기 위해서는 목표의식과 열정을 갖고 살며,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는 등 8가지 인생철학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저자는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면서도 훌륭한 인생을 살아가는 비법을 담아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책은 모두 8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는 인생을 잘 살기 위한 방법을 중심 문장과 함께 풍부한 사례를 곁들이고 있다. 내 가족과 주변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 것, 도전정신을 갖고 어떤 상황에서도 당당하게 살 것, 다재다능한 능력과 매력을 과시하며 섹시하게 살 것, 목표의식과 열정을 가지고 뜨겁게 살 것,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와 사람에 대해 공부하며 살 것, 자신의 한계를 재단하지 말고 자유롭게 살 것, 내 주변 모든 것을 사랑하며 살 것, 나의 현실까지도 감사하며 살 것이 바로 그것이다.

저자는 자칫 식상할 수도 있는 소재를 자신의 다양한 멘토링과 강연 경험을 토대로 흥미롭게 요리하고 있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선 자신의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고, 그 순간을 최대한 많이 만들 것을 주문하는 등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점도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