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계획을 세우는데 20시간 이상을 투자한다’, 전체 응답자 14%
‘휴가 계획을 세우는데 20시간 이상을 투자한다’, 전체 응답자 14%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닷컴, 흥미로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해 화제

휴가 계획 주제로 한 이색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호텔스닷컴이 전했다.

본격적인 봄을 맞아 부산에서는 벚꽃 개화 소식까지 들리는 등 따사로운 봄 햇살이 기대되고 있는 요즘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흥미로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호텔스닷컴은 전세계 7800명을 대상으로 ‘휴가 계획’을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휴가 계획을 세우는데 20시간 이상을 투자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전체 응답자의 14%로 나타났는데,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28%로 약 두 배가량 높게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을 일상처럼 즐기는 밀레니얼(18~34세 기준)의 경우 응답자의 22%가 휴가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 숙박, 항공 등을 포함해 최소 11가지 이상의 옵션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 계획을 세우며 받는 스트레스에 대한 응답 결과도 흥미롭다.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일이 인생의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이다’라는 문장에 전체 응답자의 27%가 동의했다. 이와 더불어 휴가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지 약 46분이 지나는 시점부터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로감을 느끼는 것으로도 나타났다.

한편 ‘휴가 계획을 세우며 받는 피로감 때문에 이전에 방문했던 여행지에 재방문한 적 있다’는 응답자가 과반수(52%)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25%는 여행을 취소한 적도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40%는 ‘휴가 계획을 세우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면 기꺼이 돈을 지불할 의향까지 있다’고 답했다.

휴가 계획과 직장 생활과의 상관관계를 짚은 이색적인 설문 항목도 눈길을 끈다. 전체 응답자의 44%가 업무 시간 중 비밀리에 휴가 계획을 세운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29%는 휴가 계획을 세우느라 일을 더 적게 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51%가 ‘업무 시간중 비밀리에 휴가 계획을 세운다’, 35%가 ‘휴가 계획을 세우느라 일을 더 적게 한 적이 있다’고 각각 답해 글로벌에 비해 높은 수치를 보였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조금 더 편리하게 휴가 계획을 세우기 위해 어떤 방법을 주로 사용할까. 응답자의 91%는 온라인 검색 등을 통해 접하는 다른 여행객들의 후기를 참고해 휴가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안산신축빌라매매, 최다매물 보유,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http://안산신축빌라매매.com/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격비교사이트
다이렉트암보험비교-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다이렉트암보험 보험비교닷컴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다이렉트 암보험비교사이트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