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원, 금융소비자보호 우편원격 교육과정 개설했다고 알려
금소원, 금융소비자보호 우편원격 교육과정 개설했다고 알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환급과정으로 소비자단체로서는 처음으로 개설된 것

금융소비자보호 우편원격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금융소비자원이 전했다.

특히 이번 개설 과정은 노동부 환급과정으로 소비자단체로서는 처음으로 개설된 것으로 주로 금융업에 종사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문제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한 과정으로 매우 유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금융소비자보호의 필요성과 금융업권별 소비자보호 사례를 통해 금융인들이 숙지해야 할 기본부터 세부사항, 금융소비자 보호 문제의 대처방안 등 금융소비자 전반의 문제에 대한 것으로 이뤄져 있다.

금소원은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금융소비자 문제는 금융인들의 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 피해 문제를 금융소비자 스스로 무장하여 피해를 당하지 않게 하는 것을 기대하는 것은 아직 어려운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금융관계자 스스로 금융소비자 보호의식을 제고시켜 변화한다면 보다 빨리 시장에서의 소비자보호 문제가 개선될 수 있다는 것도 개설을 하게된 이유이다. 금융회사와 금융인들은 금융지식을 비교적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당사자들이기 때문에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금융관계자들에게 시행하는 것이 어느 방법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고도 보았다.

그동안 금융회사와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들의 문제제기에 대해 소극적, 방어적으로 대응하면서 금융소비자 문제를 가급적 회피하려는 경향으로 대응해 왔던 것도 부정할 수 없다. 이제는 이러한 소극적 태도나 일시적 대처로 대응하기는 어려운 상황이고 조직 전체가 제대로 알고, 대응하고, 경험하고, 전수하고, 전파하여 총체적인 응대체계를 갖춰야 하기 때문에 조직 전체가 이에 대한 학습을 통해 소비자 입장의 금융상품 제시 능력을 갖춰야 할 시점이라 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어떤 하나의 사례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와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금융권별 사례나 자신의 업무분야에서 나타나고 있고,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예상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환급과정으로 만들어진 이번 과정은 총 8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 주제 및 내용에 대해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를 통해 진행하며 내용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종 사례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토론방을 통해 현장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례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거쳐 스스로 그 해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번 우편원격교육은 금융교육을 전문으로 실시하는 나야넷㈜의 이상에듀 북러닝을 통해 실시되며 수강 신청 등 기타 문의사항은 유선(총괄지원본부)으로 상담이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이나 팩스로 송부하여 접수할 수 있다.


스폰서링크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90%환급보험 [클릭] http://insu.inr.kr/
태아/어린이보험 가입-뱃속부터 평생 지켜주는 태아보험 한 눈에 비교~[클릭]http://www.eduview.kr/ 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 자동차보험 즉시비교견적! http://www.commercen.co.kr/
암보험 비교 가입센터-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http://www.the-root.kr/
실비보험 보험비교
-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http://www.meritz-net.com/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