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의 나눔 문화 실천운동으로 졸업생들 농산물 완주군청에 기탁

한농대의 나눔 문화 실천운동으로 졸업생들 농산물 완주군청에 기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2.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완주군청에 졸업생 생산 농산물과 위문금을 기탁하는 행사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한국농수산대학 졸업생들이 생산 농산물을 완주군청에 기탁했다.

지난 27일,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지역 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완주군청에 졸업생 생산 농산물과 위문금을 기탁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전한 것이다.

한농대의 나눔 문화 실천운동인 ‘To-You 프로젝트’의 일환이자 지역사회의 CEO로 자리 잡은 졸업생들의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를 실천을 위해 매년 진행 중인 행사 ‘졸업생 농산물 기탁행사’는 한농대 졸업생 농산물 전달행사는 2013년부터 서울 영등포구 쪽방촌 일대 어르신들에게 농산물을 전달한 것을 시작해 2015년까지 동일한 지역에 농산물을 전달했고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후에는 2016년 완주군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으며, 2017년부터 올해까지 완주군청에 농산물을 기탁하고 있다.

이날 한농대는 졸업생이 생산한 쌀과 각종 채소와 과일, 가공품 등 17종(쌀, 사과즙, 콩나물, 한라봉, 김, 고구마, 생보리, 천혜향, 양배추, 월동무, 표고버섯가루, 대파, 비트즙, 뽕잎 차, 떡, 누애 환)의 농산물과 졸업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등 800만원 상당의 위문품과 위문금을 완주군청에 기탁했다.

기탁행사에 앞서 허태웅 총장과 홍기균 회장, 총동문회 임원 등은 완주군에서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의 가정 2곳을 직접 방문해 농산물을 전달하고 가족들을 위로하는 시간도 가졌다.

졸업생 농산물을 기탁받은 완주군은 빠른 시일 안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