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성동구립도서관, 인문학 프로젝트 '인문학, 똑똑똑!' 운영

2019년 성동구립도서관, 인문학 프로젝트 '인문학, 똑똑똑!'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2.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작가 또는 명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것

2019년 성동구립도서관이 인문학 프로젝트 '인문학, 똑똑똑!'을 운영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포함하여 매월 2회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작가 또는 명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녣년 상반기 인문학 프로젝트 '인문학, 똑똑똑!’은 미술사, 한의학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심도 있는 대화를 통해 인문학을 좀 더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으로 오는 3월 20일부터 진행을 시작해 8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을 갖는다.

3~4월에 진행될 1차 인문학 프로젝트 강연은 박홍순 작가가 진행하며 '미술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4회에 걸쳐 진행한다. 내용은 ‘자유로운 삶이란 무엇인가?’, ‘내면의 성찰을 만나다’, ‘동양과 서양의 시선을 비교하다’, ‘이성의 그늘을 보다’로 구성된다. 박홍순 작가의 저서로는 '생각의 미술관', '미술관 옆 인문학', '미술로 뒤집는 세계사', '지적 공감을 위한 서양미술사' 등 다수가 있다.

5~6월에 진행될 2차 강연은 스마트 동의보감, 양한방 똑똑한 병원 이용' 등을 집필한 백태선 한의사가 진행한다. 총 4회차로 진행될 이번 강연은 한의학을 주제로 ‘동양학 속으로 들어가는 문. 음양오행’, ‘옛사람들이 바라본 오장 육부’내용으로 2회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나머지 2회차는 ‘우리 몸의 에너지와 양생의 관계’, ‘체질과 진맥 그리고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