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 [D-2] 전현무-설민석-문근영 등, 특급 프로젝트의 목표는 ‘휴전선!’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 [D-2] 전현무-설민석-문근영 등, 특급 프로젝트의 목표는 ‘휴전선!’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02.1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녀들-한반도 편', 이번엔 '한국사 끝판왕'에 도전한다! 기대 만발!
사진제공 :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
사진제공 :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

전현무-설민석-문근영-유병재-다니엘 린데만이 함께하는 특급 프로젝트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의 목표이자 이들이 넘고자 하는 ‘OO선’의 실체가 공개돼 시선을 모은다. 그 선의 정체는 바로 ‘휴전선’으로 어디서도 보지 못한 초특급 스케일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된다.

이에 앞서 이들은 한반도의 다양한 선을 둘러싼 우리 역사의 ‘과거-현재-미래’ 이야기를 하나하나 찾아 나서며 ‘한국사 끝판왕’에 도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역사의 神’ 설민석이 직접 밝힌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이 전하는 메시지와 핵심 관전 포인트가 담긴 인터뷰가 공개돼 더욱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오는 16일 토요일 오후 6시 25분에 첫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연출 정윤정) 측은 14일 설민석의 ‘핵심 관전포인트 인터뷰’를 공개했다.
 
지난 시즌에서 세계 속의 다양한 선들을 넘으며 세계사 탐방을 펼친 ‘선을 넘는 녀석들이’ 이번엔 ‘한반도’를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선’을 찾아 나서는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으로 돌아왔다.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의 티저 예고편을 통해 ‘한반도의 어느 선을 넘느냐’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끌어올렸는데, 그 정체가 바로 ‘휴전선’임을 밝혀 시청자의 상상을 초월하는 스케일을 예고하고 있다.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의 중심에 선 한국사 강사 설민석은 인터뷰를 통해 “남북관계가 해빙기를 맞아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에 다시 참여하게 되니 한국사 선생님으로서 더욱 감회가 새롭고 떨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그는 제작진을 통해 “시즌1 보다 멤버들의 학구열이 뜨거워 더욱 즐겁고 신나게 ‘한반도의 선’을 찾는 여정에 임하고 있다”고 전해 각별한 애정을 보여준다.
 
또한 그는 ‘휴전선’을 넘는 것에 대해 “제 소원은 그 '선’을 넘어보는 것이지만, 우리 방송을 통해서 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면 제 소원에 한발 더 다가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고 희망을 밝혔다.
 
그런가 하면 이번 방송을 통해 처음 만난 전현무에 대해 “한마디로 정리하면 팔색조”라며 “멤버들 사이에서 중심을 잡고 본인이 이미 알고 있던 지식이라도, 방송을 위해 질문하고 짚어주는 진행력을 보니 정말 똑똑이 MC”라고 칭찬과 감탄을 쏟아내 훈훈함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의 여정을 즐겁게 보는 핵심 관전 포인트로 “온 가족이 함께 보면서 역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꼽았다. “한 편, 한 편을 보면서 공부하고 성장하는 거다. 공부하던 자녀들을 TV 앞에 불러서 함께 보는 가족버라이어티”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처럼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은 ‘휴전선’이라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우리나라의 과거-현재-미래가 담긴 ‘한반도의 선’을 찾는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이들은 생생한 여정을 함께 즐기는 시청자들을 ‘한국사 끝판왕’으로 만들어줄 예정이다.
 

한편, 전현무-설민석-문근영-유병재-다니엘 린데만의 발로 터는 ‘한반도’ 탐사 여행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은 오는 16일 토요일 오후 6시 25분에 첫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