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소셜 영향력 평가 ‘클라우트 스코어’ 도입

제네시스, 소셜 영향력 평가 ‘클라우트 스코어’ 도입

  • BIkorea
  • 승인 2012.06.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서비스 분석/측정의 툴로 활용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가 소셜 영향력 평가를 위해 클라우트의 ‘클라우트 스코어(Klout Score)’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클라우트 스코어 서비스는 소셜 이용자의 소셜 관여도를 분석하여 점수를 부여한다. 트위터에서 팔로워수나 업데이트 빈도, 페이스북의 친구 수, 댓글 수, 좋아요, 정보 공유 등으로 1부터 100가지의 숫자 표시로 개인의 소셜 영향력을 평가한다.

제네시스는 클라우트 스코어와 제네시스 소셜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의 영향력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들에게 강화된 소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는 이를 통해 소셜 미디어 고객의 영향력에 따라 가치 있는 중요 고객을 분류, 앞으로 발생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자원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면, 클라우트 스코어에서 소셜 미디어 현황과 영향력에 있어 높은 점수를 받은 고객들은 특별 대상 또는 소셜 전용 고객 서비스 상담원에 의해 관리되며, 이들의 정보는 기업내부로 곧바로 제공된다.

제네시스가 2011년 선보인 소셜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트위터, 페이스북 글, RSS 피드와 같은 소셜미디어의 사용빈도수를 분석하는 것은 물론, 지능적인 고객 라우팅과 비즈니스 룰에 적용시켜 컨택센터나 마케팅부서 혹은 다른 기업들의 적절한 부서로 배분한다. 클라우트의 기능을 통해 소셜 미디어의 사용 정보를 토대로 미디어 분석과 고객의 성향 분석이 가능하다.

제네시스의 지운섭 지사장은 “클라우트는 제네시스 소셜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의 새롭고 강력한 모멘텀이 될 것이다”라며, “기업들은 클라우트를 즉각적인 고객 서비스 분석/측정의 툴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