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고려은단, 2030 세대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율 급증하고 있다고 밝혀
기업 고려은단, 2030 세대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율 급증하고 있다고 밝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2.01 21: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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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자신을 아끼는 트렌드가 퍼지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

기업 고려은단이 2030 세대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율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2030 세대 사이에서 미코노미(me+economy), 셀프메디케이션 등 자기 자신을 아끼는 트렌드가 퍼지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최근 발간한 ‘2017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30 세대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증가율은 6%로 전 연령대 평균인 4%보다 높다. 또 2030 세대 중 한번이라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해본 적이 있는 경우도 2012년 58.3%에서 2016년 72.5%로 4년 사이에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는 2030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이색적인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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