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로봇 축제인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오는 26일 열려

국내 최대의 로봇 축제인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오는 26일 열려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9.01.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2천여명 참석

국내 최대의 로봇 축제인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 이하 KRC)’이 1월 26일(토)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된다. 국내 초,중,고등학생 20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비영리단체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가 함께 한다.

이번 챔피언십은 청소년들이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과학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Leadership over Robots’ 슬로건 아래 팀원들과의 팀워크, 창의성, 다른 팀과의 교류 및 협력 등 우리의 미래 세대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세계적인 통신기업 퀄컴은 KRC의 가장 큰 후원기관으로서 장학팀을 선정하여 로봇 개발을 위한 장학물품을 후원하고, 기술교육을 위한 워크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많은 학생들이 공학과 과학에 기반한 사고와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경험하고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주를 주제로 하는 2018-2019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팀들은 제작한 연구 작품을 전시하고, 경기를 통해 로봇 기술을 공유하며 프로젝트, 디자인, 엔지니어링노트 심사 등을 통해 팀들의 공학적 사고와 문제해결 과정을 설명한다.

특히 이번 대회 이후에도 FTC경기장이 설치되어 팀들이 연습할 수 있는 환경과 FTC 로봇과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로봇 제작 기술에 대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등을 제공하는 ‘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퀄컴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와 공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 프로그램은 2월 중에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협력을 배우고, 경쟁을 통해 공유와 공생을 배우도록 하는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축제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150여명의 자원봉사자로 운영되며, 결과보다는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즐기면서 우리의 청소년들이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참가팀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더욱 큰 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