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연계전공을 5개로 확대

건국대,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연계전공을 5개로 확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1.1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과대학이 학생의 교육 수요를 보다 폭넓게 만족시키고 산업 수요와 시대 흐름을 반영

건국대학교가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연계전공을 5개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문과대학이 학생의 교육 수요를 보다 폭넓게 만족시키고 산업 수요와 시대 흐름을 반영한 인문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취지이다.

연계전공은 다수의 전공 학과가 서로 연계해 개설하는 맞춤형 복수학위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주 전공과 함께 이들 연계전공을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

건국대 문과대학은 기존 유럽문화 연계전공과 함께 초대형 국가 프로젝트인 PRIME(산업연계교육활성화 선도대학) 사업 지원을 통해 2017년 1학기부터 휴먼ICT, 글로벌MICE, 인문상담치유 등 3가지 연계전공을 개설한 데 이어 2019년 1학기부터, 통일인문교육 연계전공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국어국문학, 영어영문학, 중어중문학, 철학, 사학, 지리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문화콘텐츠학 등 전통적인 순수 인문학에서부터 응용 인문학에 이르기까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복수 전공을 할 수 있게 됐다.

휴먼ICT 연계전공은 인문학의 바탕 위에 ICT(정보통신기술)의 융합 교육을 통해 급성장하는 가상현실, 인지과학, 모바일 디지털스토리텔링, 빅데이터 등의 분야로 진출(기술융합학사)하는 학위를 받는다.

글로벌MICE 연계전공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어학을 기본으로 신성장동력산업인 MICE(회의, 관광, 컨벤션, 전시) 산업 분야로 진출하는 글로벌 인재(MICE학사)를 배출한다.

인문상담치유 연계전공은 인문학적 상담 원리로 현대인의 다양한 문제를 치유하는 상담(치유)과 힐링 분야 인재(상담학사)를 양성한다.

2019학년도 1학기 개설되는 통일인문교육 연계전공은 분단된 한반도에서 평화체제를 구축하고 통일을 지향하는 인문학적 통일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