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 비하인드 영상 화제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 비하인드 영상 화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1.1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괄 제작자 찰리 브루커를 포함한 제작진과 주연 배우 피온 화이트헤드와 윌 폴터가 등장
비하인드 영상 참여

넷플릭스(Netflix)가 깜짝 런칭 이후 폭발적인 반응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의 비하인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는 1984년 천재적인 프로그래머가 판타지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무너지며 자신이 선택한 초현실적인 상황으로 빠져드는 이야기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블랙 미러’의 세계에서 한층 더 나아가 시청자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으로 런칭하자마자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블랙 미러’는 기술발전으로 인해 만들어진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풍자와 서스펜스 넘치는 이야기로 만들어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은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다.

공개된 영상에는 ‘블랙미러’ 시리즈의 총괄 제작자 찰리 브루커를 포함한 제작진과 주연 배우 피온 화이트헤드와 윌 폴터가 등장,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 제작 비하인드를 밝힌다. 먼저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의 총괄 제작과 각본을 맡은 찰리 브루커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의 시작을 회상하며 “넷플릭스가 인터랙티브 영화 형식을 제안했을 당시 마침 과거를 배경으로 한 작품을 기획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 두 아이디어가 합쳐지면서 21세기를 살고 있는 시청자가 클릭 혹은 터치를 통해 80년대를 살고 있는 주인공 ‘스테판’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가는 혁명적인 방식의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가 탄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