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도내 장애인,가족 대상 원스톱(one-stop) 상담서비스 제공

누림센터, 도내 장애인,가족 대상 원스톱(one-stop) 상담서비스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1.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상담사례 등을 담은 ‘장애인복지 누림상담 사례집’ 발간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도내 장애인,가족 대상 원스톱(one-stop)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민간기관과 협력하여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년간의 상담실 이용현황 분석과 우수 상담사례 등을 담은 ‘장애인복지 누림상담 사례집’을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2018 장애인복지 누림상담 사례집’은 기관 소개, 통계로 보는 스마트종합민원상담(2018년 상담실 이용현황 분석), 우수 상담사례(2018년 장애인복지 현안 관련 상담, 상담실 다빈도 상담, 협력기관별 상담 우수사례 공유), 함께하는 사람들(이용고객, 협업기관 관계자, 상담직원 수기)로 구성했다. 특히 주제별 상담사례 수록을 통해 중앙, 도의 정책흐름 및 장애인 주요 욕구에 따른 상담처리결과와 관련 정책 정보를 공유하고자 했다.

이와 관련하여 누림센터는 상담실 이용현황 분석 결과를 통해 도내 장애인, 가족의 주요 욕구를 파악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장애인 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과 함께 해결방법과 애환을 나누며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 장애인복지 누림상담 사례집’은 도내 시, 군, 구 장애인담당부서, 장애인복지관 등 장애인 상담 관련 기관 250여 곳에 배부할 예정이며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