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빅 OST ‘사랑이라면’ 빅 히트

노을, 빅 OST ‘사랑이라면’ 빅 히트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6.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이 시린 게’ ‘그리워 운다’ ‘Only U’ 등 드라마 OST 인기

노을, 빅 OST ‘사랑이라면’ 빅 히트
‘가슴이 시린 게’ ‘그리워 운다’ ‘Only U’ 등 드라마 OST 인기

‘빅’, ‘신사의 품격’, ‘유령’, ‘각시탈’ 등 드라마에 삽입된 OST 곡들이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동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 는 드라마 <빅> OST인 노을의 ‘사랑이라면’이 6월 3주차(6월 17일~6월 23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드라마 <신사의 품격> OST인 이현의 ‘가슴이 시린 게’가 2위를 기록했다.

개그맨 신보라가 부른 드라마 <유령> OST ‘그리워 운다’는 16계단 상승한 5위, <로맨스가 필요해시즌2> OST인 10cm의 ‘Only U’는 9위, <각시탈> OST 울랄라세션 ‘굿바이데이’ 12위에 랭크 되며 드라마 OST 경쟁이 치열하다.

버스커 버스커가 정규 1집 마무리 앨범을 발표하자 마자 다시 한번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음원강자임을 입증했다. ‘정말로 사랑한다면’ 3위,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 8위, ‘소나기(주르르루)’ 11위, 네온사인 ‘14위’, ‘기다려주세요’ 16위에 오르며 돌풍을 이어갔다.

윤하와 존박이 만나 완성한 듀엣곡 ‘우린 달라졌을까’가 49계단 오른 6위에 진입했다. 또한 멤버 가희가 빠진 애프터스쿨이 일렉트로닉 댄스곡 ‘Flashback’으로 13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박정현 ‘미안해’는 17위, <나는가수다> 이영현이 부른 ‘이미 슬픈 사랑’이 18위, 버벌진트의 ‘충분히 예뻐’가 20위를 차지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노을의 ‘사랑이라면’을 비롯한 드라마 OST곡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버스커 버스커의 신곡들도 차트에 모두 랭크되며 초반 인기 몰이를 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