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JYP), 드라마 영화 연기에 이어 이번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리복과의 콜레보레이션 작업에 도전

박진영(JYP), 드라마 영화 연기에 이어 이번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리복과의 콜레보레이션 작업에 도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6.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영(JYP),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리복과 손잡고 리복 클래식의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

박진영(JYP), 드라마 영화 연기에 이어
이번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리복과의 콜레보레이션 작업에 도전

박진영(JYP)의 무한 변신이 계속된다.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드라마 제작과 연기 도전에 성공한 박진영이 오는 7월 영화 '5백만 불의 사나이'로 스크린 팬과 만나는 데 이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의 콜레보레이션에도 도전, 연예는 물론 스포츠 패션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박진영은 26일 오후 서울 레스모아 강남점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리복의 대표 라인 중 하나인 클래식의 브랜드 파트너로서 리복과 함께 클래식 캠페인을 펼쳐나가게 된다'며 밝혔다.

리복은 트레이닝과 피트니스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를 굳혀갈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트렌디하게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리복 클래식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그 일환 중 하나가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 창의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복 클래식의 젊은 소비자층을 소비자층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박진영(JYP)은 리복과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자신이 가진 디자인, 패션, 음악 등에 대한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새로운 리복 클래식 캠페인에 아낌없이 쏟아 붓게 된다. 리복 클래식의 제품의 디자인은 물론 마케팅 활동 등에 다각적으로 참여하며 리복과의 공동 작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첫 프로젝트로는 JYP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들과 함께 리복 클래식을 브랜딩한 뮤직 비디오를 제작한다.

박진영(JYP)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리복의 특성이 나와 닮았다. 개인적으로 오래 전부터 리복의 팬이었기에 파트너십 제안을 흔쾌히 수락하게 됐다. 앞으로 리복 브랜드가 젊은 세대들과 보다 더 감성적인 교감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새로운 도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박진영(JYP)은 “리복 클래식이 지닌 고유의 가치를 지키되 내가 가진 창의적인 색채를 보태 기존의 리복 클래식 마니아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층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콜레보레이션의 방향을 설명했다.

리복은 “박진영(JYP)과 같이 뛰어난 재능과 영감을 가진 아티스트와의 콜레보레이션은 리복 클래식의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제공할 것이다. 박진영과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소통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리복 이나영 이사는 “박진영(JYP)과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피트니스나 퍼포먼스 라인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 및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굳힐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리복과 박진영(JYP)의 파트너십을 알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리복의 글로벌 파트너인 스위즈 비츠(Swizz Beatz)와 박진영(JYP)과의 만남도 이루어 졌다.

R&B여가수 알리샤 키스의 남편으로도 유명한 스위즈 비츠(Swizz Beatz)는 미국 힙합 음악계의 간판 프로듀서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다재 다능한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고, 수년간 리복의 콜레보레이션 파트너로 활동해오는 등 박진영(JYP)와 여러 가지 면에서 공통점을 갖고 있다.

최근 몇 년간은 리복 클래식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리복 클래식 마케팅에 쏟아왔다. 자신의 이름을 건 운동화 디자인 제작에 참여했는가 하면 리복의 전설적인 클래식 라인 제품들인 카미카제와 농구선수 샤크 오닐의 시그니쳐 아이템을 새롭게 해석, 리복의 클래식 부활을 불러 일으키는데 지대한 공을 세웠다. 리복 제품을 브랜딩한 뮤직 비디오를 프로듀싱하거나 자신의 이름을 딴 제품 런칭 파티를 기획하기도 했다.

Swizz Beatz와 박진영이 동서양 대표 프로듀서인 만큼 두 사람을 통해 새롭게 리복 클래식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