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천사의 고군분투 여행기 ‘그래도,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출간

아기 천사의 고군분투 여행기 ‘그래도,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2.2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이 되어 즐겁게 세상 여행을 하고 돌아오라는 임무를 받은 아기 천사 ‘띵이’이야기

행복을 찾아 떠나는 아기 천사의 고군분투 여행기 ‘그래도, 행복하게 살았습니다’가 출간됐다.

‘행복의 조건’에 매여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대세를 완전히 거스르는 맹랑한 아기 천사가 나타났다.

인간이 되어 즐겁게 세상 여행을 하고 돌아오라는 임무를 받은 아기 천사 ‘띵이’. 그러나 그녀에게는 치명적인 조건이 하나 따라붙는다. 장애인의 몸으로 대한민국이라는 땅을 여행하게 된 것이다. 누구나 예상하는 불편함과 누구도 예상치 못한 상처들이 쓰나미처럼 그녀를 뒤덮는다.

밀려오는 파도 앞에서 그녀는 솔직하게 반응한다. ‘이번 생은 망했다!’라고 외치며 좌절하기도 하고, 좀 숨을 쉴 만할 때는 ‘그래도 살 만한 인생이다!’ 싶어 웃기도 하고, 울며 넘어졌다가도, 웃으며 일어선다. 취업난도 겪어보고, 실연도 당해보고,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아 성형을 고민하기도 한다.

인생길을 걸어가는 아기 천사 띵이의 모습은 놀랍게도 너무나 평범하다. 장애를 극복하고 일어서는 ‘의지의 한국인’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 있다. 장애인으로 사는 것은 ‘당연히’ 불편하긴 하지만 그 속에도 일상이 있다. 불편할지언정 반드시 불행으로 이어지고 마는 필수 조건은 아닌 것이다.

‘그리고,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는 문화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작가는 자신의 처지와 같은 장애인 독자들뿐 아니라 벗어날 수 없는 상황 아래에서 신음하고 있는 비장애인들에게도 손을 내밀고 있다. 문장 곳곳에 스며든 유머와 아기자기한 삽화가 당신의 마음을 보듬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