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한식당 운영 실무매뉴얼', 개발 해 배포

‘해외 한식당 운영 실무매뉴얼', 개발 해 배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2.2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한식당의 수는 급증, 영세한 규모의 한식당이 다수를 차지해

‘해외 한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책 형태의 ‘해외 한식당 운영 실무매뉴얼(이하 ‘매뉴얼’)‘을 개발, 배포한다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전했다.

본 매뉴얼은 해외 한식당의 수는 급증하고 있으나, 여전히 영세한 규모의 한식당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식당 경영주 스스로 식당 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부터 자가진단을 통해 경영 상태를 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작되었다. 한식진흥원은 `17년부터 ’해외한식당 방문 컨설팅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보다 많은 지역의 한식당에 기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본 매뉴얼의 E-book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매뉴얼의 주요 내용은 해외 한식당 운영에 필요한 자가진단용 체크리스트와 컨설팅 항목별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수요자를 해외한식당 창업 초기 또는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영세 경영주에게 초점을 맞추고, 이를 위해 식당 운영 업무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분류, 외식업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또한, 경영주 스스로 컨설팅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낼 수 있는 체크리스트 작성을 시작으로 각 단계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배치하여, 그간 한식진흥원에서 발간한 다양한 해외한식당 관련 콘텐츠 접근 편리성을 높였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구동이 가능한 E-book 은 한식 포털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