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와 산학협력으로 만들어낸 펫두유 ‘메디밀’이 미국 수출 길에 올라

건국대와 산학협력으로 만들어낸 펫두유 ‘메디밀’이 미국 수출 길에 올라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2.1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성단백질 위주의 영양관리에서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액상형태로 다변화한 점이 무엇보다 의미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과 수의과대학 박희명 교수, 반려동물 식음료 기업 퍼플빈이 공동개발한 펫두유 ‘메디밀’이 미국 수출 길에 오르며 해외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현지 브랜드 ‘펫소밀(PetSoMiL)’ 제품을 미국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20여개 주 펫마트와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에 유통하기로 하고 총 64톤 중 1차 32톤(약 12만달러 규모)을 수출 선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한국무역협회가 밝힌 2016년 펫푸드 총 수출액 73만달러 중 약 16%에 해당하는 수출액이다.

퍼플빈은 건국대와 반려동물 관련 산업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맺은 가족기업이다. 건국대 LINC+사업단이 설립한 대학-기업체 간 반려동물 산학협력특화센터(ICC: Industry Coupled collaboration Center)의 회장기업 역할도 맡고 있다. 건국대는 9월부터 가족기업과 충주시가 함께 참여하는 국내 최초 산,관,학 연합의 공유형 협의체 건국ICC를 발족했으며 뷰티바이오ICC, 식품바이오ICC, 축산ICC, 반려동물ICC 등을 운영 중이다.

박희명 교수는 “반려동물 펫푸드 문화를 고기 등 동물성단백질 위주의 영양관리에서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액상형태로 다변화한 점이 무엇보다 의미있다”며 “외국 브랜드가 7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창의적이고 우리가 잘 만들 수 있는 펫두유를 개발한 것이 글로벌 펫푸드 시장진출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