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20대연구소, 반려동물 콘텐츠 소비자 49.0%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어
전국 만 19~34세 반려동물 콘텐츠 소비자 808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양육 및 콘텐츠 소비 실태와 인식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고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했다.
이 결과 반려동물 콘텐츠 소비자 49.0%는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발표한 2017년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율(28.1%)의 2배가량 되는 수치로, 반려동물 양육자는 반려동물 콘텐츠 소비에도 활발한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기르고 있는 반려동물은 ‘개(76.8%)’, ‘고양이(32.3%)’, ‘물고기(15.7%)’ 순이며, 절반가량이 ‘지인이나 개인(46.7%)’을 통해 입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반려동물 콘텐츠 소비자 중 양육자의 월평균 지출 금액은 얼마나 될까?
조사결과 월평균 지출 금액은 약 25만 원(250,767원) 수준으로 나타났다. 양육비 중 식비(26.6%)와 병원비(23.9%)가 주된 비중으로, 월평균 양육비가 올라갈수록 전체 양육비의 병원비 비중도 상승했다.
월평균 지출 금액은 약 25만 원(250,767원) 수준으로 나타났다. 양육비 중 식비(26.6%)와 병원비(23.9%)가 주된 비중으로, 월평균 양육비가 올라갈수록 전체 양육비의 병원비 비중도 상승했으며 일 평균 반려동물 콘텐츠 소비 시간은 1시간 43분이며, 1인 가구는 2시간 이상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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